<무한 경쟁 시대, 나를 돌아보다 > 테마는 공감할 수 있는 에세이와 소설의 이야기를 선정해서 영어로 진행되는 책맥입니다. 사회적 거리 두기를 기회로 우리를 돌아 볼수 있는 책들을 함께 읽고 대화 나눠요!
2020년 가을 시즌 함께 읽을 책
9.18(Fri)
우리는 모두 각자의 인생은 개척하며 살아갑니다. 타인의 삶을 탐구하는 것만큼 매력적인 공부는 없지요. 디즈니 수석 캐릭터 아티스트 김미란 님의 생생한 디즈니 라이프를 볼 수 있는 <오늘도 나는 디즈니로 출근합니다>. 평소 애니메이션에 대해 관심이 많은 저는 이끌리듯 이 책을 골라보았습니다. 여러분도 그녀의 이야기 함께 읽어 보실래요?
10.16 (Fri)
여러분은 죽음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가까운듯 먼듯 추상적인듯 그리 멀지 않은.. 우리의 삶 일부분인 죽음에 대하여 이야기 해 봅시다. 심지어 미국 아마존에는 '죽음 사회학'이라는 카테고리도 있다고 하는데요. 삶을 논하자면 죽음에 대해서도 논하는게 당연하다 생각하는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우리 죽음에 대해서 한번 저녁을 먹으며 논해볼까요?
11.20 (Fri)
평소 기욤 뮈소 작가를 참 좋아합니다. 그의 15번째 장편 소설인 <아가씨와 밤>. 아름답고 매혹적인 북커버에 이끌리듯 골라보았는데, 내용 자체는 스릴러에 가까워 기욤 뮈소 특유의 흥미진진한 전개가 기대가 되는 책입니다. 비밀과 욕망, 그리고 진실에 다가가는 그 여정에 함께 해 주셨으면 합니다. 책맥 가을 시즌의 마지막을 함께 해 주실거죠?
테마장 소개
Sue Lee 마스터는 미국계 글로벌 IT기업에 근무중입니다. 독서와 글쓰기를 좋아하고 에너지가 넘치는 책맥 마스터입니다. Sue 마스터는 초중고를 모두 국제 학교에서 졸업하고, 영어와 중국어에 모두 능통한 마스터 입니다. 삶을 소재로 하는 에세이와 소설을 읽고 영어로 대화 하는 경험을 하고 싶다면 이 테마를 강력 추천합니다!
가을 시즌 일정 9,10,11월
북클럽은 시즌제로 진행합니다.
3개월 동안 매월 1권 총 3권의 책을 읽습니다.
#1차 - 9월 18일(금) 19시 ~ 22시
👉 『오늘도 나는 디즈니로 출근합니다』 김미란 저 I 시월
#2차 - 10월 16일(금) 19시 ~ 22시
👉 『사랑하는 사람과 저녁 식탁에서 죽음을 이야기 합시다』 마이클 헵 저 I 을유 문화사
#3차 - 11월 20일(금) 19시 ~ 22시
진행 방식 안내
1. 진행 언어: '영어'
2. 도서: 에세이, 소설(해외 원서 번역판, 혹은 한국인 저자의 도서)
(해외 원서의 경우 본인이 원할 경우 원서 읽고 참여 가능)
3. 참여 가능 영어 수준
- 최소 중급 이상(중상급 레벨)
4. 인원
- 최소5명 - 최대 10명 (최소 인원 미달시 취소 될 수 있습니다.)
5. 진행 시간 - 7시 ~ 10시
1) 7시~ 7시 30분 - Beer(피자/ 샌드 위치 등 제공) & Getting to Know
2) 7시 30분 ~ 10시 도서 내용 리뷰 및 토론 (영어)
6. 진행 방식 - 역할과 토론 방식
1) Table Topics/ Summary / Background Info.
2) 꽃히는 3줄 - 책에서 공감되는 부분 공유(한글)
3) 토론 (토론 질문은 미리 준비되어 참여 전에 제시 됩니다.)
등록 비용 및 참여 안내
👉북 클럽 회비: 2020 여름 시즌 (6월, 7월, 8월)
1) 90,000원(토크샵 회원) / 100,000원(비회원)/ 1회권 티켓, 35,000원
2) Beer & Food, 장소 비용 및 VAT 포함
👉북 클럽 진행 장소: 위워크WeWork/ Fast Five 강남역 근처
👉등록 방법: 아래 등록 링크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해주시고,
회비 입금까지 완료해주세요. (선착순입니다.)
3) 교육료 납입 영수증 및 출결 확인서 발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