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원어민 토크샵 Vs 일반 토크샵?

토크샵 (유니버셜) 신청할 때 원어민 세션과 일반 세션의 차이가 뭔지 잘 몰라서 고민이 된다는 문의를 가끔 받습니다. 그래서 이 둘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아래 설명합니다.

잘 살펴 보시고 본인에게 잘 맞는 것을 선택후 신청해 주세요!

원어민 과 일반 세션의 공통 점

1. 같은 주제와 교재를 활용합니다. 토크샵은 매주 새로운 주제를 선정하고 교재를 만들어 회원들에게 나눠드리고 있습니다. 원어민 토크샵과 일반 토크샵 모두 같은 교재를 활용합니다.

참고로 많은 분들이 토크샵을 참여 하는 이유가 최신 이슈로 구성되는 토크샵의 주제라고 말씀해 주십니다. 온라인에 공개된 자료가 많아서 영어 배우기 정말 좋은 세상이라고 하지만 흥미를 느끼고 학습할만한 컨텐츠를 고르는 건 시간이 걸리고 또 그 컨텐츠를 학습하기 위한 포맷으로 준비하는건 시간과 노력이 드는일입니다. 교재는 토크샵의 중요한 자산이고 똑같이 적용됩니다.

2. 세션을 관리하고 리딩하는 마스터가 있습니다. 원어민 세션은 외국인이 그리고 일반 세션엔 한국인이 세션을 진행합니다. 한국인 마스터를 간혹 '교포'라고 오해하시는데 그냥 영어가 익숙한 한국인입니다. 마스터는 역할을 분배하고, 세션을 리딩합니다.

3. 세션 진행 횟수는 모두 1주 1회 2 시간 입니다.

바쁜 직장인들을 위해 1주 1회 세션을 진행합니다. 원어민과 일반 세션 모두 동일합니다.

4. 다양한 산업 직군의 회원들이 참여

토크샵엔 정말 다양한 분들이 모이세요. 한 번도 만나지못한 직군의 멤버들을 만나고 그들의 이야기를 접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입니다.

5. 중급 이상을 대상으로 합니다.

토크샵에 등록하는 분들의 10%는 해외에서 대학 졸업 혹은 중 고등학교를 졸업하신 분들입니다. 그리고 46%의 분들은 해외 어학연수 혹은 교환학생을 다녀오신 분들, 그리고 24%의 분들은 해외 경험은 없지만 국내 학원및 전화영어로 꾸준히 학습하신 분들입니다.

개인별 실력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 모두 기본 회화가 가능하신 분들이 주로 등록합니다. 토크샵의 교재 구성과 진행 프로세스는 개인별 영어 능력에만 의존하진 않습니다. 개인의 역량 보다 세션 참여 전 준비가 더욱 중요합니다.

원어민 토크샵과 일반 토크샵의 차이점?

1. 일반 세션의 한국인 마스터는 Teaching은 하지 않습니다.

일반 세션은 한국인이 리딩 합니다. 모두 직장인 분들이세요. 외국계 기업을 다니시거나 외국인을 상대하는 업무를 대부분 맡고 계세요. 이 분들은 오랜 동안 토크샵에 참여하셨고 토크샵의 미션과 성장 방향에 동의하시는 분들이세요.

원어민 마스터처럼 세션을 진행하고 역할을 나눠주는 것은 동일합니다. 하지만 Teaching은 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면 원어민 마스터는 Vocabulary와 Correction 파트가 있지만 일반 세션엔 Correction이 없고, 단어도 돌아가면서 준비해서 발표 합니다.

2. 원어민 선생님은 Teaching Part가 있습니다.

원어민 세션은 매회 오늘의 표현(Expression of the Day)을 소개합니다. 친구들과 혹은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표현들을 매 세션 준비해서 회원들에게 소개합니다. (아래 비디오 참고)

< Expression of the day: 원어민 마스터 Brain의 설명>

그리고 토크샵 교재에 소개된 단어를 직접 회원들에게 설명하고 실제 어떻게 활용이 되는지 설명해 줍니다. 이 단어 설명만 꾸준히 봐도 도움이 됩니다.

< Vocabulary: 원어민 마스터 Brain의 설명>

원어민 토크샵은 '교정 correction'을 제공합니다. 문법적 실수를 잡는게 아니라 듣기 이상하거나 혹은 좀 더 나은 표현이나 문장으로 수정해분니다.

< Correction: 원어민 마스터 Erik의 설명>

한 가지 꼭 말씀드릴 것이 있습니다. 참가자들은 선생님이 자신이 하는 말을 모두 다 알아 듣고서 고쳐줄 것이라 생각하지만 실제는 잘 못알아 듣는 부분이 있고 진행상 매번 확인 할 수 없어서 무슨 의미인지 몰라 교정을 못해 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최소한 토론 질문에 본인 생각을 정리하고 가급적 영작까지 미리 해 본다면 더욱 유리하겠죠. 말이 너무 없다면 이 또한 교정하기 어려운 점입니다.

토크샵의 제안은 선생님 교정과 별도로 시간 날 때 본인이 이상하다고 생각하는 문장을 직접 선생님에게 물어보라는 것입니다.

일반 세션과 원어민 세션의 가장 두드러진 차이는 위에 언급한 부분들(표현/ 단어/ 교정)입니다.

3. 원어민 마스터는 주제와 연관된 문화적 배경에 대한 이해를 돕습니다.

토크샵은 매주 다른 주제를 다룹니다. 원어민 마스터는 멤버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스크립트를 쉽게 설명해 주기도 하고 문화적 배경에 대한 설명을 해 주기도 합니다. 대화 과정에서 새로운 원어민의 표현을 배울수도 있구요.

4. 일반 세션은 스크립트를 함께 해석 합니다.

원어민 세션은 스크립트에서 모르는 부분을 질문을 통해 해결합니다. 일반 세션에서는 교재의 스크립트를 돌아가면서 읽고 해석합니다. 일반 세션에서 해석을 하는 이유는 '스토리'를 잘 기억하기 위해서 입니다. 해석 하지 않으면 이해 했는지도 알기 어렵고, 쉽게 잊기 때문입니다.

원어민 세션과 일반 세션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설명드렸습니다. 어떤 분들은 본인 레벨이 낮아서 일반 세션에 좀 있다가 원어민 세션에 가신다고 하시는데 원어민 세션과 일반 세션의 레벨차이가 따로 있진 않습니다.

본인의 영어 학습 스타일에 따라 결정 하세요.

간략히 정리하면, 원어민은 기본 적으로 원어민 선생님이 티칭하고 또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들을 도와줍니다. 이런 원어민 선생님의 역할이 본인에게 꼭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면 원어민 세션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일반 세션의 가장 큰 장점은 '비용이 저렴 하다는 것입니다.(50,000원/ 1개월). 그리고 함께 참여 하시는 분들중 영어 실력이 좋으신 분들도 많아서 그 분들로 부터도 영어를 배우기 좋습니다.

그리고 원어민 세션과 마찬가지로 토크샵의 Listening Drill 프로그램을 통해 '청취' 훈련을 할 수 있고, 교재를 통해 새로운 단어 표현 모두 공부 가능합니다. 그리고 스크립트를 통해 좋은 문장을 내것으로 만들수도 있구요. 역할 수행을 통해 열심히 실력 향상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꾸준함'과 '성실함' 입니다. 역할을 성실히 준비하시고 결석을 최소화 하면서 꾸준히 하시면 다양한 지식도 쌓이고 어휘의 폭과 말할 수 있는 범위도 크게 늘어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거에요.

Featured Posts
Recent Posts
Search By Tags
Follow Us
  • Facebook Classic
  • Twitter Classic
  • Google Classic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