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인문학 함께 읽어요!
다양한 장르의 책을 함께 읽고 그 안에서 다루는 배움, 삶과 죽음, 예술 등에 대해 서로의 생각을 나누는 시간을 가지면 좋겠습니다. 주어진 책은 하나의 소재일 뿐, 우리는 그 안에서 확장된 주제로 이야기를 나눌 수 있기를 바랍니다. 회사 밖에서 좋아하는 것이 비슷한 사람들과 맛있는 맥주를 마시며 이야기를 나눈다는 그 자체로 행복한 사람이라면 저와 함께 합시다 ☺
2021년 겨울/ 봄(W/S) 시즌 도서
2.4(목) 19:00
동명의 영화로 이미 유명한 작품이지요. 존엄사를 선택한 남자와 그를 간병하는 여자에 관한 로맨스 소설입니다. 다소 무거운 주제일 수 있지만, 이 작품을 통해 삶과 죽음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으면 해요. 영화보다 책이 훨씬 재미있으니 꼭 책을 읽고 참석해주세요. 참고로 원서도 어렵지 않으니 원서로 읽고 오셔도 좋습니다!
3.4(목) 16:00
‘배움의 발견’이라는 제목처럼, 가정환경에 의해 정규 교육에서 멀어져야만 했던 한 여성이 배움을 통해 진짜 세상으로 나아가는 과정을 회고하는 에세이 입니다. 가족, 종교, 정치 등, 주어진 환경이 인간에게 미칠 수 있는 영향에 관해 다양한 관점에서 이야기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4.1(목) 19:00
터키 출신의 소설가 오르한 파묵의 추리소설로 제목의 ‘빨강’은 작품이 표면적으로 이야기하고 있는 죽음을 가리킵니다. 우리는 이 책의 배경이 되는 16세기의 시대적 배경과 예술에 대한 이야기를 중점으로 나누려고 합니다. 호스트인 저도 그림에는 문외한이니 부끄러워하지 말고 그림 이야기를 나누어요! 두 권 분량의 책이라 그만큼 할 이야기도 많을 것 같아 해당 세션은 두 달간 진행하려고 합니다.
4.29(목) 19:00
터키 출신의 소설가 오르한 파묵의 추리소설로 제목의 ‘빨강’은 작품이 표면적으로 이야기하고 있는 죽음을 가리킵니다. 지난 달에 이어서 작품 속에 등장하는 예술가와 그림에 대한 이야기를 이어가고, 끝으로 소설의 주제를 관통하는 살인사건에 대한 이야기도 나누면 좋을 것 같습니다.
테마장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