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3월 주제 안내 I 세상이 좋아지는 증거 I 실패한 협상 Feat 저커버그 I 알렉사 I 메소드연기

2018년 3월 토크샵 진행 주제 리스트 소개합니다.

아래는 토크샵 주제 선정시 고려하는 4가지 입니다. 4가지를 모두 포함하거나 최소 한 가지를 포함한 주제를 고르고 있습니다.

1. 시의성 - 요즘 이슈가 되는 주제

2. 재미성 - 스토리가 재미 있는 것

3. 흥미성 - 많은 분들에게 흥미를 끌 수 있는 것

4. 정보성 - 새로운 정보, 지식이 될 수 있는 주제 (토크샵에 대한 만족도가 가장 높은 부분입니다.)

3월 토크샵 진행 주제를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Week1.(Round #9) 9 charts to be thankful for: humanity is getting better

Week2.(Round #10) How I Negotiated With Mark Zuckerberg For A $500 Million Stake

Week3.(Round #11) Why Alexa Could Be the Next Big Threat to Consumer Brands

Week4.(Round #12) Why the Oscars love method actors

Week1.(Round #9) 9 charts to be thankful for: humanity is getting better

3월 첫 세션 주제는 언제나 그렇듯 가볍게 시작합니다. 우리가 사는 세상은 점점 좋아지고 있는걸까요? 아니면 점점 나빠지고 있는걸까요? 엄청난 과학 기술의 발달로 인간 수명도 늘고, 스마트 폰으로 언제든 인터넷, 이메일에 접속하는 현재 세상은 우리의 삶이 더 나아졌다는 증거일까요?

이번주 주제 비디오는 Vox에서 선정했습니다. (아래 비디오 참조) Vox는 9개 영역에 있어서 인간의 Humanity가 과거 보다 뚜렷하게 좋아졌음을 보여주는데요, Poverty, Environment등 여러가지 항목을 다룹니다. 여러 분들도 비디오를 한 번 들어보세요.

2018년 9번 라운드(Round #9) 주제는 '세상이 나아지고 있는 9가지 증거' 입니다.

Week2.(Round #10) How I Negotiated With Mark Zuckerberg For A $500 Million Stake

두 번째 주제 키워드는 '성공', '페이스북', '협상' 정도라 할 수 있겠습니다. Chris Hughes 는 페이스북의 공동창업자 입니다. 그리고 2004년도 페이스북의 정말 초기의 대표였습니다. 한국에선 그에 대해 많은 이야기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다보니 주제를 선정한 저희 팀조차 생소했던 이름이었습니다.

이번 주제 비디오에선 Chris는 Mark Zuckerberg 와의 협상 당시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그는 10% 정도의 주식을 요구했다고 해요. 하지만 마크 저커버그에게 거절당합니다. 그리고 몇 %를 받았을까요? 아래 비디오를 통해 맞춰보세요. 현재 가치로 하면(인터뷰 당시) 500million dollar라고 합니다.

그는 이 협상이 실패한 협상이라고 이야기해요. 하지만 그 인생에선 가장 축복된 Deal이기도 합니다. 과연 그가 이 창업을 하지 않았다면 그의 인생은 어떻게 되었을까요?

여러분들의 인생에 영향을 미친 정말 중요했던 '대화'가 있나요? 인생의 방향을 바꾸었나요? 성공은 무엇일까요? 이번 주제는 '인물'에 대한 이야기도 하지만, 성공과 인생에 대한 즐거운 이야기를 나눌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Week3.(Round #11) Why Alexa Could Be the Next Big Threat to Consumer Brands

3월 세 번째 주제는 요즘 한창 뜨거운 인공지능 스피커에 관한 이야기 입니다. 바로 Alexa 인데요. 알렉사를 사용해 본적은 없지만 온라인 쇼핑 기업 답게 아마존은 구매 및 재구매의 편리성과 생산성을 높이기위한 노력을 끊임없이 해왔습니다. 최근 Amazon Go도 온라인 상에서 뜨거웠죠.

이번 주제 비디오에선 Alexa 소비재 브랜드엔 거대한 위협이 될거라 예측합니다. 왜 일까요? 그게 바로 이 주제를 선정했던 가장 큰 이유입니다. Voice로 Alexa를 구매하는 과정에서 Alexa가 마치 '집사'처럼 중간에 구매 선택을 도와주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Alexa의 선택이 이뤄지고 그러다 보니 Brand들의 노출 기회가 그 전에 비해 어렵다는 이야기 입니다.

아직은 목소리로 무언가를 지시하는것이 어색하기만 한데 미국에선 벌써 이런 '위협'까지 고민할 정도네요. 미래에 대한 시야를 넓힐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토크샵 세션에선 우리 라이프 스타일과 연결해서 이 주제를 생각해 보고, 연결된 다양한 토론 질문에 답해 볼 예정입니다.

Week4.(Round #12) Why the Oscars love method actors

3월의 마지막 주제는 아카데미 시상식과 메소드 연기에 관한 이야기 입니다. Intense Method Acting Performance가 일반 연기에 비해 더 나을까요? 아카데미는 그렇게 생각하는것 같습니다.

1951년 부터 132개의 아카데미 상(오스카)이 수여 되었습니다. 그 중 59개의 아카데미 상이 메소드 연기 훈련Method Acting Training을 받은 사람들에게 갔고, 그 중 33개를 받은 연기자들은 연기를 준비하기 위해 메소드 연기자 Method Actor에게 가서 도움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럼 어떤 연기자들이 메소드 연기를 했을까요? 아래 비디오를 통해 직접 확인해 보세요. 그 외에도 메소드 연기의 역사적인 면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지금 까지 본 영화중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은 어떤 장면인가요? 여러분들도 메소드 연기(?)를 한 적이 있나요? 영화로 만들어졌으면 하는 소설/ 이야기가 있나요? 등 흥미로운 질문과 이야기를 나눌 예정입니다.

토크샵 3월 주제, 흥미로우신가요?

이번 포스팅을 마치고 저희 팀은 또 4월 주제를 사냥(?) 하러 갈 예정입니다. 토크샵 멤버이신 문민지 님은 BTS관련 주제를 선정해 달라고 하시는데, 적합한 비디오를 고민중에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혹시 흥미로운 주제와 비디오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토크샵 팀에서 검토후 교재로 반영이 되고, 교재에 추천자 이름을 넣어드릴 예정입니다.

3월 토크샵 등록이 현재 진행중입니다. (~3.20) http://www.talksharp.net

지금 참여하는 수업이나 스터디 모임 등이 너무 형식적이라 생각되시면 토크샵도 좋은 대안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토크샵은 단지 영어가 아니라 '영어 커뮤니케이션'을 잘하기 위한 직장인 영어 모임입니다. 영어를 꾸준히 향상시키고 싶으시다면 환영합니다! 2018년 2월 주제 소개

태그:

Featured Posts
Recent Posts
Search By Tags
Follow Us
  • Facebook Classic
  • Twitter Classic
  • Google Classic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