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주제 안내 I 레드 노우즈 데이 I 파리에서 영감을 받은 나이키 에어 디자인 I 모노클이 이야기 하는 향수 사용의 비밀 I BTS, 최고의 빌보드 공연

안녕하세요, 6월에 토크샵에서 진행될 토크샵의 주제 리스트를 소개합니다.

Week1.(Round #21) RED NOSE DAY: WHAT IS THAT ALL ABOUT?

Week2.(Round #22) Inside Zaha Hadid's Luxury Building In NYC

Week3.(Round #23) Welcome to The City of London

Week4.(Round #24) Why It Feels Like Facebook Is Listening Through Your Mic

아래 내용을 미리 확인해 보세요.

레드 노스 데이 Red Nose Day, 한 번쯤 들어 보셨나요?

영국의 유명 코메디언과 작가가 80년대에 만든 자선 기구 Comic Relief 가 격년에 한번씩 영국과 아프리카의 형편이 어려운 아이들을 돕기 위해 진행하는 행사 입니다.

Red Nose Day 는 거의 전국민적인 행사라고 해요. 어린이들부터 어른들까지 장난스러운 빨간 코 분장과 코믹한 표정을 SNS를 통해 공유하고 또 모금을 진행하면서 정말 많은 사람들이 동참한다고해요.

많은 스타들이 기꺼이 시간을 내어서 함께 해주고 모두가 즐거워 하는 이 행사, 궁굼하지 않으세요?

토크샵에서 만나고 생각을 이야기합니다.

토크샵 6월 2주차 주제는 아주 유명한 글로벌 브랜드인 Nike의 에어 쿠션이 시장에 나오게된 이야기 입니다. 전설의 디자이너 Tinker Hatfield 는 나이키 에어 맥스1의 '에어 버블' 쿠션을 외부로 보이도록 노출하는 디자인을 도입했는데요.

이 아이디어를 제안했을 때 마케팅 팀은 그의 아이디어를 반대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는 그의 디자인을 밀어 붙였고, 결과는 대성공이었다고 합니다.​당시로선 파격적이었던 그의 디자인은 그가 파리 여행을 가서 얻은것이라 합니다.

과연 무엇에서 이 영감을 얻었을까요?​이번 세션에선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의 사용 경험과 디자인 그리고 조직 생활에 관한 이야기 등을 중심으로 토론이 진행되었습니다.

향수 좋아하세요? 정말 다양한 용도로 향수를 사용하는데요 누군가는 향수로 본인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하고 또 누군가는 일종의 의식처럼 뿌리기도 하지만 어떤 이는 머리가 아프다고도 합니다.

이런 향수 어떻게 사용하는 걸까요? 많은 사람들이 향수를 사용하지만 사실 제대로 아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이번주에는 향수 사용의 비밀을 주제로 진행됩니다. 최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영국의 잡지 Monocle 에서 소개하는 향수를 고르고 사용하는 방법을 살펴보세요. 생각지 못했던 향수의 세계를 만나보실수있습니다.

한국의 아이돌 그룹 BTS 가 최근 Billboard Music Awards 에서 공연을 했습니다. K-Wave 는 이제 새로운 이야기도 아니지만 BTS를 향한 글로벌 팬덤은 정말 대단합니다.

빌보드는 BTS 를 어떻게 이야기할까요? 이번 주제 비디오애선 BTS의 공연의 여러 모습과 이들을 바라보는 미디어의 생각등을 엿볼 수 있습니다.

​BTS 를 잘 모르셔도 상관 없습니다. 토론 주제는 BTS에 대해 깊이이야기 하지 않습니다. 현상에 대해 여러분들의 생각과 경험을 이끌어 내기 위해 준비 되었고 즐거운 토론이 진행되었습니다.

토크샵 주제 선정시 고려하는 4가지를 참고해 주세요. 많은 분들이 토크샵에 참여하기 때문애 주제를 고르는것은 토크샵의 핵심 업무입니다. 주제는 아래의 4가지 기준을 모두 포함하거나 최소 한가지를 포함한 것을 큐레이션해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1. 시의성 - 요즘 이슈가 되는 주제

2. 재미성 - 스토리가 재미 있는 것

3. 흥미성 - 많은 분들에게 흥미를 끌 수 있는 것

4. 정보성 - 새로운 정보, 지식이 될 수 있는 주제 (토크샵에 대한 만족도가 가장 높은 부분입니다.)

Featured Posts
Recent Posts
Search By Tags
Follow Us
  • Facebook Classic
  • Twitter Classic
  • Google Class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