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토크샵 회원 인터뷰 #18] 임주현님 (5개월, 기술영업)


<Jay님, 1분 스피치를 가열차게 하고 있습니다. 유전자 가위 기술을 이용해 에이즈 면역력을 가진 클론을 개발했다는 이야기를 하고 계세요. 1분 스피치는 자신이 하고 싶은 이야기를 회원들 앞에서 이야기 할 수 있는 기회 입니다. Jay님은 언제나 열정적으로 준비해서 참여하고 계세요>

T. 안녕하세요 주현님(^^) 인터뷰 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 어떤 업무를 하시나요? 본인 업무에 있어 영어가 중요하신지 또 이전엔 어떤 영어 프로그램에 참여하셨었는지 궁굼합니다. 현재 저는 외국계 회사에서 기술영업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음.. 학원 이외에는 다른 프로그램에 참여한 적은 없습니다.

T. 토크샵 참여는 어떤 동기가 있으셨나요?

이직을 하면서 영미권 회사가 아닌 곳에서 업무를 하게 되었고, 그동안 빈번하게 사용했던 영어에 대한 실력이 낮아지지는 않을까 하는 불안감 때문에 찾아보다가 알게되었습니다.

T. 여의도 오전 세션에 어느새 5개월이나 되었네요.(2018.12월 기준) 오전에 참여 하기 힘드시 않나요?(ㅎㅎ) 사실 여러가지 스터디 프로그램도 많고, 학원도 있고 영어를 하려면 옵션이 다양한데 토크샵을 선택하신 결정적 이유가 있을까요? 우선, 대화하는 주제가 광범위하면서도 하나같이 현재의 이슈들을 다루고 있다는 점이 저에게 큰 매력으로 느껴졌고, 각자 역할을 맡아서 준비하는 등의 세션 시스템이 체계적으로 갖추어 진 것 같다고 생각한 점이 결정적이었습니다.

T. 아침 세션인데도 불구하고 5개월간 꾸준히 참여해 주셧습니다. 이렇게 장기간 참여 하실 수 있었던 이유가 궁굼합니다. 큰 부담 없이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얘기할 수 있는 점이 제일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T. 토크샵이 실제 영어 활용에 도움이 되는 부분이 무엇일까요?

네. 단순히 대화하는 시간 뿐만 아니라 1분 스피치와 같은 다양한 역할의 구성이 다양한 상황에서 대응할 수 있는 실력을 키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T, 토크샵이 좀 더 강화 되었으면 하는 부분이 있을까요?

지금은 특별히 없습니다.

T. 토크샵에선 토크샵 참여 효과를 높이기 위해 많이 고민하고 있습니다. 토크샵을 더욱 잘 활용하기 위한 팁이 있을까요?

세션 전후에도 적극적으로 활용하려고 하는 노력이 가장 큰 팁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7. 토크샵 주제 중 기억에 남는 주제가 있으세요? - 생체인식기술을 활용한 미국, 중국의 신기술 소개

<AI의 Image Recognition Technology에 대한 우려를 다룬 세션 주제였습니다>

8. 토크샵 어떤 분들이(추천 레벨) 그리고 어떤 목적을 가지신 분들이 참여 하면 좋을까요? 어느 정도의 지식은 갖추고 있지만, 생각만큼 말하기가 어려운 분들이 참여하는게 가장 좋다고 생각하면서도, 또한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하려 노력하는 점도 각자의 실력향상에 보탬이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결론은 영어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참여에 제한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늘 말끔한 모습으로(웃음) 수요일 오전을 빛내 주고 계시는 주현님 인터뷰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말씀 하신 부분의 장점을 더 살려서 더 좋은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


Featured Posts
Recent Posts
Search By Tags
Follow Us
  • Facebook Classic
  • Twitter Classic
  • Google Classic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