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크샵 회원 인터뷰 #19] 이송 님 (글로벌 IT 솔루션 영업, 2015.1~)
<토크샵 목요일 오전 7시 세션(Song Lead) 모습>
T. 안녕하세요! Song님 현재 어떤 인더스트리에서 어떤 직무를 하시나요? 본인 업무에 영어가 많이 중요한가요?
저는 IT회사에서 솔루션 영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제가 담당하고 있는 고객은 국내회사이기 때문에 현업에서는 영어를 사용할 일은 거의 없습니다. 다만, 미국계 회사이기 때문에 본사, APAC 선에서 이뤄지는 커뮤니케이션은 모두 영어로 이루어지고 있어 사용빈도는 어느 정도 있는 편입니다.
T. 토크샵엔 어떤 계기로 참여하게 되셨나요? 이 전엔 어떤 방식으로 영어(회화)를 공부 하셨었는지 궁굼해요.
당시 매니저가 싱가포르 사람이었고, 주간 미팅을 컨퍼런스 콜로 진행했습니다. 전화로 진행되는 회의에 압박을 느껴서 이노잉글리쉬의 전화영어를 1년 넘게 하다가 오프라인 모임인 토크샵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T. 토크샵에 정말 오랜 시간 함께해 주셨어요! 심지어 이렇게 토크샴 마스터 까지 맡아 주고 계신데요, 🙂 관련해서 몇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1) 사실 대부분 장기 적으로 참석 하게 되면 좀 지루하거나, 싫증 나기 마련인데, 이렇게 오래 참여 할 수 있었던 토크샵의 장점이 있을까요?
사람과 컨텐츠입니다. 토크샵에서 평소 접점이 없는 산업이나 업무에 종사하시는 분들을 만날 수 있어요. 다른 배경, 지식을 나눠주셔서 재밌는 인사이트를 얻어갈 수 있어서 좋습니다.
또한 국외의 트렌드를 짚어주는 토크샵 주제 큐레이션를 통해서 영어로 생각해보고, 저의 의견을 정리할 수 있는 점이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토크샵에선 다양한 주제를 큐레이션해서 제공합니다. Blue Ocean Shift 의 사례를 주제로 진행된 주제>
2) 토크샵이 실제 영어 활용에 도움이 되었던 부분은 무엇일까요? Small talk 뿐만 아니라, 산업/영역에서 쓰이는 전문적인 단어와 표현을 익힐 수 있어서 표현력이 좀더 풍부해지고, 관련 주제에 대해서 미리 생각해본 적이 있어서 대화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3) 토크샵 클래스와 스터디를 모두 참여 하셨는데요, 각각 어떤 분들에게 권하시겠습니까? 토크샵 클래스(원어민 세션)의 경우 발음이나 문법 교정을 바로 받을 수 있어서 이 부분에 고민을 갖고 계신 분들은 적극적으로 원어민 클래스를 추천 드립니다.
토크샵 스터디는 각자에게 주어지는 시간이 클래스보다 많은 편입니다. 영어로 말하는 연습이 좀 더 필요하신 분들께 추천 드려요.
T. 토크샵은 참여 효과를 높이기 위해 정말 많은 고민을 하는데요, Song 님의 토크샵 활용 팁은 무엇인가요? 가장 토크샵을 잘 활용하기 위한 팁이 있다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클래스, 스터디 둘다 수강하기, 저처럼 복습에 게으른 사람들은 시간과 돈으로 채울수있습니다. 한 수업은 예습, 두번째 수업은 복습으로 들으니 저절로 단어도 외워지고, 제 생각을 다듬어서 말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T. 토크샵이 좀 더 강화 되었으면 하는 부분이 있으신가요? 다른 토크샵에서는 어떤 이야기가 오갔을까 궁금해요. 저만해도 여의도, 종각, 삼성 모두 세션에 참여하시는 분들이 다르기 때문에 같은 주제여도 배우는게 다르더라구요. 다른 세션에서 오갔을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공유해주실 수 있을까요. (T. 네 이부분을 체계적으로 수집해서 공유할 수 있는 시스템을 고민해 보겠습니다)
T. 토크샵 주제 중 기억에 남는 주제가 있으세요? 테슬라! 일론 머스크 의 CEO 자질에 관한 주제를 다루고 한달이 채 되지 않아 사임소식을 들어서 놀랬던 기억이 나서 뽑아봤습니다.
< 토크샵 2018년 32주 차 진행된 주제: <Is Elon Musk Unfit to Be a CEO?> Fortune>
T. 토크샵은 어떤 분들이(추천 레벨) 그리고 어떤 목적을 가지신 분들이 참여 하면 좋을까요?
예습을 성실하게만 하시면 초급 분들도 참여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교재에 없는 질문에 즉각적으로 대답하지 못하시더라도, 다른 사람들의 대답을 참고하셔서 나만의 답을 만들어가는 시간으로 만들어 가시면 레벨업이 되실 겁니다.
T. 토크샵을 3가지 키워드로 요약 한다면 무엇일까요? 유쾌한 사람들, 함께 배움는 즐거움
오늘 인터뷰 감사합니다. 이송님 인터뷰가 토크샵 참여를 고려 하는 분들이 본인에게 적합한 선택을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늘 밝고 즐거운 토크샵 이끌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