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크샵 회원 인터뷰 #20] 김태희 님 (2016.11 ~ )
안녕하세요 김태희님 바쁘신데도 불구하고 토크샵 회원 인터뷰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인터뷰는 토크샵 개선을 위해서도 도움이 되지만, 토크샵을 참여 하기 원하시는 다른 분들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다시 한번 인터뷰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토크샵 진행 모습>
T. 현재 어떤 업무를 하시나요? 해외 경험(유학등)이 있으신가요? 네 저는 현재 국제협력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독일에서 유학한 적이 있구요.
T. 근데 토크샵엔 어떤 계기로 참여 하셨나요?
영어를 조금씩이라도 지속적으로 사용해야 까먹지 않을 것 같아서 참여하게 되었어요.
T. 벌써 오래 전 일이 된것 같아요. 토크샵에 참여 하신지 벌써 26개월(2018.12월 기준)이나 되셨더라구요! 사실 시중엔 여러가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많은데 토크샵 참여를 결정하신 결정적 이유가 있을까요?
각자의 역할을 가지고 참여한다는 점이 신선했던거 같아요. 직장 근처인 점, 평일 저녁 좀 여유있는 시간인 것도 좋았구요.
T. 직장 생활이 바쁘신데도 토크샵에 장기간 참여 하셨습니다. 좀 질리지 않으시나요? (ㅎㅎ) 1) 이렇게 장기간 참여 하실 수 있었던 이유가 궁굼합니다.
마스터도 좋았고 ^^(Erik Duziak(US), 토크샵 클래스) 함께한 회원분들도 좋았어요. 진짜 편하게 토론할수 있었어요. 제 역할이 있기때문에 수업시작전 조금이라도 준비를 해야하는 것도 장점인거 같아요. 그냥 기계적인 참석이 아니어서요.
2) 실제 본인의 영어 활용에 도움이 되는 부분은 어떤 부분인가요?
마스터가 마지막에 코렉션 해주는 게 도움이 되는거 같아요. 그리고 다양한 주제로 이야기하면서 영어로 말하는게 어색하지 않게되는거 같아요.
T. 토크샵이 좀 더 강화 되었으면 하는 부분이 있으신가요?
각자의 역할을 조금 더 일찍 알려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T. 토크샵에선 토크샵 참여 효과를 높이기 위해 많이 고민하고 있습니다. 토크샵의 활용 방법 중 본인만이 혹은 "이렇게 활용하면 좋을 것 같다!” 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이건 아직 제가 안해본거긴 한데... 1m speech할때 지난 회차 혹은 그날 회차 단어를 최대한 사용하도록 미션을 줘도 될거 같구요 ^^; 아니면 그날 수업때 꼭 한번 쓰도록 미션을 줘도 좋을거 같아요. 결국 말로 해봐야 기억에 남는거 같아서요..
T. 토크샵 주제 중 기억에 남는 주제가 있으세요?
집밥 컨셉으로 사업을 하는 분 이야기요 ㅎ 신선해서~
<2018년 18회 차 주제로 진행된 How Jonah Reider Created A Communal Dining Experience 출처: Forbes 유튜브 공식 채널>
T. 토크샵 어떤 분들이(추천 레벨) 그리고 어떤 목적을 가지신 분들이 참여 하면 좋을까요? 영어로 말할 기회를 찾고 계신분께 유익할거 같아요.
T. 토크샵을 3가지 키워드로 요약 한다면 무엇일까요?
talk, people, rol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