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크샵 회원 인터뷰 #12] 강이슬님 (6년+, 의류 벤더 해외 사업부)

November 1, 2018

 

 

 

T. 어떤 업무를 하시나요? 업무로 인해 영어를 많이 사용 하시나요? 

저는 의류 벤더회사에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해외 사업부에서 일을 하고 있기 때문에 영어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업무관련 email 의 80%는 영어이며, 필요 시에는 자주는 아니지만 영어로 통화도 하고 있습니다.

 


T.  토크샵 멤버분들의 참여 동기는 참 다양한데요, 이슬님은 어떤 이유로 토크샵에 오게 되셨나요?
이 업계에서는 영어를 잘 할수록 강점이 되기 때문에 스스로 계속 개발하기 위해서 시작 하였습니다.

 

 

T. 근데 왜 굳이 토크샵을? ㅎㅎㅎ
참여 전에 Trial 수업을 들었습니다. 다른 프로그램과는 다르게 짜임새 있게 구성된 교재 및 커리큘럼이 토크샵을 시작하게 된 결정적 이유 입니다. 

기존에는 “원어민 영어 스터디”로 검색을 하여 나오는 모든 스터디를 Trial만 4개 정도 해 보았으나 전부 2번 이상 나가지 않았습니다. 

 

 

T. 토크샵에  장기간 참여 하셨는데요(6년+) 좀 시스템이 좋다는 것 만으로 장기간 참여 하실 수 있었을까요?  장기간 참여 하실 수 있었던 이유가 궁굼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원하는 것과 같이 영어를 까먹지 않을 수 있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처음 토크샵을 시작했을 때에 비해 실력이 늘어난 것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교재의 주제의 범위가 아주 다양하기 때문에 새로운 분야에 대하여 재미있는 소식을 듣는 것도 좋습니다. 직장인 영어 스터디이기 때문에 다양한 직종의 사람들을 알게 되고 여러 분야의 일을 접할 수 있어 좋습니다.

 

짜임새 있게 짜여진 교재와 커리큘럼 및 진행방식도 빼놓을수 없습니다. 매주 각자가 맡은 Role이 있기 때문에 스터디 참여 시, 내가 말을 할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매 주 다양한  Role을 맡으면서 다양한 종류의 speaking을 연습할 수 있습니다.

 


T. 실제 영어 활용에 도움이 되는 부분도 있으셨나요?
매주 영어를 사용 하다 보니, 직장에서 영어로 통화를 할 때도 전혀 불편함이 없고 자연스럽게communication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토크샵 참여를 통해 배우는 새로운 표현 및 문장구조를 활용을 하면서 내 것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T. 토크샵 참여 하시면서 아쉽거나 보완이 되었으면 하는 부분이 있으신가요?
아직까지는 아쉬운 점이 없습니다.



T. 토크샵 주제 중 기억에 남는 주제가 있나요? 

콩고의 패션에 대해 다뤘던 주제가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4년 전 진행된 토크샵 주제: Fashion in Eastern Congo | Intersection | The New York Times>

 


T, 토크샵 추천 하신다면 어떤 레벨이 적합할까요?  
영어 입문 보다는 초 중급 이상에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외국 생활 후에도 영어를 계속 유지하고 싶은 사람이나 영어가 어느 정도 늘었지만 더 이상 발전이 없다고 느껴지는 경우 그리고 영어를 직장에서 많이 사용하는 사람들에겐 정말 잘 맞을거라 생각해요. 

 

 

 


 

Please reload

Featured Posts

7월 주제 안내 I 안면 인식 기술 논란 I AT&T와 Time Warner 등 미국 통신, 컨텐츠 업계의 생존을 위한 M&A I 행복을 가져오는 간장 소스 병 I 정직한 피드백이 리더십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August 12, 2018

1/6
Please reload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