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주제 안내 I 데이팅 앱 프사 I 암호 화폐 I 착한 기업 I 고든 램지

February 14, 2018

토크샵 2월 세션의 주제를 소개합니다. 

 

이번엔 2월에 다룰 4개 주제를 확정하는데 시간이 정말 오래 걸렸어요. 토크샵에 참여 하시는 분들도 점점 많아지다 보니 주제 선정도 점점 쉽지 않습니다. 참여 하시는 분들의 배경이 다르고, 지식의 범위가 다른걸 고려해서 최대한 공감할 수 있는 주제를 고르려 합니다. 그래서 늘 주제를 고를 땐 다음 4가지 중 하나라도 충족 시키기 위해 노력합니다. 

 

1. 시의성 - 요즘 이슈가 되는 주제

2. 재미성 - 주제 비디오의 스토리가 재미 있는 것

3. 흥미성 - 많은 분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주제들

4. 정보성 - 토크샵을 통해 새로운 정보, 지식을 드리려 합니다. (토크샵에 대한 만족도가 가장 높은 부분입니다.) 

 

정말 많은 고민 끝에 고른 2월 세션의 주제를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Week1 (~2.24) 프사의 중요성, 전문가가 필요해? (WSJ)
Week2 (~3.3) 암호 화폐, 대체 무슨일이? (Fortune) 
Week3 (~3.10) 착한 기업, 직원에 투자하는 회사 (Forbes) 
Week4 (~3.17) 고든 램지, 요리, 비즈니스 그리고 F Word (FT)

 

 

첫 주는 대화 하기 쉽고 편한 주제를 선정했습니다.  처음 오는 분들도 쉽게 적응을 하실 수 있도록 이야기 거리가 많은 주제를 선정했습니다.  미국에선 Tinder 같은 Dating App을 많이 쓰는데요 여기에 들어가는 프로필 사진의 중요성과 혹시 전문 사진가의 도움을 받아야 하는지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이번 주제에션 미국인들의 Life style과 Trend를 엿볼 수 있습니다. WSJ Personal Technology Reporter인 Katherine Bindley 의 영어를 배울 수 있고 연애와 데이트 그리고 데이팅 어플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출처: Wall Street Journal 공식채널>


 

 

둘째 주는 '암호 화폐'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최근 Bitcoin등 암호 화폐 가격이 엄청나게 출렁이는데요,  중국의 거래소 폐쇄 조치 그리고 한국 정부의 강경한 정책들에 영향을 많이 받는 모습입니다.

 

이번 세션에선 현재 암호 화폐(Crypto Currency)에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큰 그림을 볼 수 있습니다. 해외 미디어는 이 현상을 어떻게 설명할까요? 

 

이번 세션을 통해 암호 화폐와 비즈니스 금융과 관련한 실용적인 어휘와 표현을 배울 수 있습니다. Fortune의 Writer Jen Wieczner 의 어휘와 문장을 배워보세요!

 

 <출처: Fortune Youtube 공식채널>

 

 

 

 

세째 주는 Just 100 에 선정된 기업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Just 100 란 Corporate Citizen(기업 시민)의 역할을 잘 하고 있는 기업들의 순위 입니다. 최 상위 순위엔 글로벌 Top 기업들, NVIDIA, Microsoft 등이 포함되어있는데요, 그들의 위상 만큼이나 사회적 구성원으로서의 기업의 역할을 잘 해주는 모습입니다.

 

이 조사를 위해 76000명의 의견을 들었다고 하는데요, 직원들은 기업이 Treat Well 해주길 기대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고 해요. 이번 주제 비디오에선 이 순위의 과정과 결과 인사이트를 간략히 볼 수 있습니다. 

Corporate Goodness 에 대한 개념이 새로운데요(적어도 이 글을 쓰고 있는 제게는요 :))  글로벌 Talent


Top Corporate Citizen(기업 시민)을 선정하는 과정과 그 과정에서 찾은 인사이틀 볼 수 있습니다. Fortune의 Maggie Mcgrath 의 실용적인 비즈니스 어휘와 표현 문장들을 배울 수 있습니다.

 

  <출처: Forbes Youtube 공식채널>

 

 

  <출처: Financial Times 공식채널>

 

마지막 주는 Gordon Ramsy 인터뷰 입니다.  한국에서도 인지도가 높은 영국 쉐프 인데요. 최신 비디오는 아니지만(작년 여름) 쉐프로서의 요리와 팀 그리고 비즈니스에 대한 그의 생각도 볼 수 있습니다. 

 

FT가 그 와의 인터뷰를 진행했는데요 영국 액센트도 간만에 한번 들어보세요. 토크샵 세션에선 좋아하는 요리, 레스토랑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입니다. 

 

 

이상 4주 세션 라인 업입니다.  이렇게 주제와 스토리가 있는 영어 말하기 프로그램 참여해 보고 싶으신가요? 아직 참여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에서 등록 신청해주세요! 

 

 

 

 

Please reload

Featured Posts

7월 주제 안내 I 안면 인식 기술 논란 I AT&T와 Time Warner 등 미국 통신, 컨텐츠 업계의 생존을 위한 M&A I 행복을 가져오는 간장 소스 병 I 정직한 피드백이 리더십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August 12, 2018

1/6
Please reload

Recent Posts
Please reload

Search By Tags